[주제세션_포럼] 청소년 진로 포럼 5(five) : 오늘을 사는 시민들의 이야기
[주제세션_포럼] 청소년 진로 포럼 5(five) : 오늘을 사는 시민들의 이야기
날짜
2018년 09월 08일
장소
하자센터 신관 103호 카페그냥




[청소년진로포럼] 5: 오늘을 사는 시민들의 이야기

2018년 촛불혁명 이후 청소년들의 목소리는 어떤 방식과 내용으로 타전되고 있는지, 여러 단체에 소속된 청소년들의 활동과 고민을 듣고 서로의 목소리를 지지하며 대안을 찾아가는 진로 포럼을 열어요.
“다양성”을 존중하여 “함께살기” 위해 “우리 목소리”를 어디에서 어떻게 낼 것인가 하는 공통의 고민을 중심으로 5개의 소주제를 구성하여 토론합니다.
자신이 속해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단체의 활동을 알리고, 공감하며, 서로의 활동을 지지하는 청소년 연대의 장으로 이어나가길 기대하며, 향후 청소년카페그냥에서 이러한 청소년들의 활동과 연대가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을 사는 시민의 자격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내고 싶은 모든 청소년들을 초대합니다.

ㅇ 일시 : 2018년 9월 8일 (토) 14:30-17:00
ㅇ 장소 : 청소년 카페 ‘카페 그냥’
ㅇ 대상(인원) : “다양성” “함께살기”에 관심있는 모든 청소년. (30명)
ㅇ 내용 :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참여위원회, 하자센터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선거연령 낮추기 운동” “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 목소리내기” “페미니즘은 난감해?!” “개인의 페미니즘은 틀린걸까?” “청소년의 흡연권과 안전할 권리” 등 5개의 주제로 발제 후 모둠토론을 진행.
ㅇ 협력 : 청소년과 청년이 행복한 세상(What’s the Education)팀
ㅇ 진행 : 세민, 토마토, 달 외 청소년카페운영진 12명

ㅇ 5개의 주제 발제 후 5개의 라운드테이블이 만들어집니다. 참가자 전원이 5개 모둠에 속해 토론을 진행합니다.
관심있거나 토론에 참가하고 싶은 주제 2개를 정해, 신청페이지에서 1순위, 2순위를 "번호로" 적어주세요.

1번. 청소년 참여활동의 중요성 (발제: 로우킴, 청소년참여위원회)
2.번 청소년 참정권/‘18세 선거권’넘어 선거연령 제한 폐지 (발제: 은선,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3번. 개인의 페미니즘 (발제: 달, 카페그냥청소년운영진)
4번. 장애청소년 인권/ 우리는 싸워야 삽니다 (발제: 오디)
5번. 청소년의 안전하게 살 권리/ 흡연권 (발제: 레아)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