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클래스 3기
소셜 클래스 3기
날짜
2012년 08월 18일
장소
하자센터 본관 101호




[청소년 토요학교 C-플랫] 소셜 클래스 - 3기

“세상을 읽는 자유로운 배움의 장”

매주 토요일 6주간, 협력과 소통의 과정을 익히면서 새로운 차원의 학습을 시작합니다. 한 가지 과정을 선택하고 선택한 워크숍과 강의를 심화해서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세상을 보는 관점을 새롭게 열고, 자기만의 시각을 설계합니다.

○ 일 시 : 2012년 8월 18일(토)~9월 22일(토) 2~5시
○ 장 소 : 하자센터 본관 1층 101호
○ 대 상 : 중/고 청소년 (14~20세)
○ 참가신청 : 인터넷 접수
○ 신청기간 : 8.2~8.18
○ 참 가 비 : 프로그램 당 10만원 계좌이체(기업은행 089-031703-04-078 예금주: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의 대상 학생에게는 수강료 전액 감면의 혜택이 있습니다.
수강료 환불의 경우 서류 절차가 있습니다.

○ 내 용 : ‘발상과 전환’, ‘문제해결’, ‘세상읽기’의 키워드를 지닌 3개 프로그램 가운데 1개를 선택해 심화합니다. 1회 공통 워크숍 이후 개별 프로그램 동시 진행(중복 신청 불가).
공동의 발표회를 통해 워크숍에서 작업하고 실천한 내용을 공유.
프로그램 종료 후 작당캠프를 통해 향후 팀별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청소년들에게 멘토링과 공간 등의 지원이 있을 예정입니다.


[발상과 전환] “협업하는 새로운 글쓰기”
찢어진 책을 주운 페넬로페처럼

내용 l 창의적인 글쓰기를 이야기하지만, 논술 글쓰기를 하려다 보면 어느새 창의성은 멀어져 있죠. 딱딱한 글을 쓸 때도 자신의 개성을 잃지 않는 법은 무엇일까요? 이 워크숍에서는 자신만의 말하기 방법을 지키면서도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글쓰기를 연습합니다. 또한 기존에 읽어왔던 텍스트를 전혀 다른 관점에서 읽는 연습을 합니다. 세상을 피하지 않고 직면하면서 글쓰기의 재미를 찾고, 팀워크의 가능성을 실험합니다.
진행 l 박준석, 대학을 중퇴하고 도서관과 시민 사회의 아카데미를 통해 오랜 시간 공부와 글쓰기를 지속하고 있는 문학평론가.

[세상 읽기] 도시 읽기 워크숍
“친구들과 함께 하는 도시 탐험과 디자인 워크숍”

내용 | 하자센터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을 기반으로 해서 친구들과 함께 탐험을 떠납니다. 돌아온 후에는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우리가 살고 싶은 지역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합니다.
진행 l 네시:이십분, 출판, 전시 등의 행사 기획과 더불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젊은 예술작업자 그룹.

• 문의
장혜령 직통번호 070-4268-9914 | 메일 jaineyre@haja.or.kr | 홈페이지 haja.net (※ 매주 월요일 휴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