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를 공모합니다
포스터를 공모합니다
날짜
2012년 03월 10일
장소
서울광장 (시청앞)




핵 없는 세상을 그리는 포스터를 공모합니다.

2011년 3월 11일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있은 지 1년이 됩니다. 무언가를 결정할 때 7대 후손까지를 고려하였다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세심한 지혜를 떠올리며, 우리는 2012년 3월 10일 "아이들에게 핵 없는 세상을" 모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의 핵사고는
과잉에너지에 중독된 우리 문명의 죽음과 재생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의 54기 원전 중 가동중인 원전은 3기에 불과합니다. 이마저도 4월이면 모든 원전이 멈춰질 것입니다. 그럼에도 일본의 시민들은 말합니다. "전력은 충분하다.". 그리고 4월의 그날, 일본은 원전 없는 세상에 살게 됩니다. 국가와 자본이 어떤 방해를 행할 지 모르지만, 일본의 시민들은 이제 핵 없는 세상에 대하여, 단순한 상상이 아니라, 실감나는 현실로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도 핵 없는 세상을 현실로 만들어가자는 약속을, 후쿠시마 사고가 있은 1주년이 되는 3월 10일에 서울광장에서, 부산역광장에서 동시에 선언하고자 합니다. 함께 동참해주시겠습니까?

(공모 제안 1)
이날 사용할 포스터를 공모합니다. 기한은 2월 27일까지입니다. 선정된 포스터는 310 행사를 위해서 사용될 것입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공모하는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공모 제안 2)
310 행사 이후에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포스터도 공모합니다.
꼭 완성된 포스터가 아니어도 됩니다. 어린이가 그린 그림을 스캔해서 보내주셔도 됩니다.

*** (저작권에 관하여)
이 사이트에 올려지는 모든 파일은 우리 모두가 함께 저작권과 사용권을 가지고자 합니다. 단, 비영리로만 사용되어야 한다는 CC(creative commons)표기를 할 예정이구요.
_ CC: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lang=ko



- 핵 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 올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