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빅 게임 하자"
스마트폰을 활용한 "빅 게임 하자"
날짜
2011년 10월 15일
장소
하자센터 일원




스마트폰을 활용한 "빅 게임 하자"
ver1. Random Publisher 무작위 출판사

● 초기 영등포 일대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에서 공간적인 제약 때문에 장소가 축소되고, 프로그램이 일부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담당자 : 운짱
woonjjang@haja.or.kr

● 목 표

1) 여럿이 함께 문제를 설정하고 풀며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스마트웨어로 이해한다.
2) 온라인에서 나아가 현실에서 일상적인 역할 수행 게임(Role-playing Game)을 진행해본다.
3) 스마트웨어과 Gamification을 활용한 새로운 놀이와 교육의 가능성을 마련한다.
4) 게임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기른다.


● 프로그램 설명


● 워크숍 일정

13:00 - 16:00
"빅 게임 하자 - Random Publisher, 무작위 출판사"

: 내 손에는 스마트폰이 하나있다. 그리고 아이패드를 들고, 워크숍에 참여한 이들과 놀면서 만드는 상상 이상의 출판사를 만든다. 넓게 펼쳐진 실제 보드판을 돌면서, 사람을 만나 콘텐츠를 엮는다.


16:00 - 17:00
"스마트 디바이스와 창의 워크숍"

: "변하는 미디어를 가지고 어떻게 창의적으로 놀 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을 바탕으로 워크숍 기획자들과 사람들이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 찾기! 만들어진 결과물과 과정속에서 배운 것들을 어떻게 활용해 볼지 아이디어를 들어봅니다.


● 초점 및 초대그룹

1) 이곳 저곳으로 놀러다니기 좋아하는 청소년, 스마트폰에 질린 청소년, 스마트폰이 갖고 싶은 청소년, 게임을 좋아하는 청소년, 무어든 만들고 싶어하는 청소년.

2)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미디어 교육 시범 운영 학교 담당자와 학생들을 초청해, 워크숍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또한 관심있는 일반인과 기관 및 단체 기획자(활동가)들 역시 초청하고자 합니다.

● 기타

스마트폰과 타블렛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참여 가능합니다. 워크숍 참가에 나이제한은 없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