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허허워크숍#09-02 나에게 한페이지가 주어진다면
하하허허워크숍#09-02 나에게 한페이지가 주어진다면
날짜
2011년 09월 06일
장소
하하허허카페




출판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내는 고전적인 수단 중에 하나이며, 특히 잡지는 형식과 내용상의 자유로움으로 인해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되는 매체이다. 게다가 현재는 손쉽게 다룰 수 있는 디자인 툴과 적은 양을 매체할 수 있는 디지털 프린팅 기술이 대중화 되어 어렵지 않게 잡지를 발행할 수 있는 환경이기도 하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어떠한 내용의 잡지를 만드느냐, 이다.

이 워크숍에서는 발산하고 표현하고 싶은 자신의 메시지를 잡지로 기획하는 과정을 거쳐서 제작 직전까지 기획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현재 잡지시장에 대한 동향파악, 특히 조명 받고 있는 독립/소규모 출판, 그리고 잡지 제작 방식에 대한 이해를 함께 할 것이다.



강지웅은 <싱클레어>의 수석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사회학을 전공하고 있다. 홍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문지문화원 사이의 인문/문화/예술 프로그래머로 일하였으며, 재직 당시 독립 잡지 컨퍼런스인 “iam Conference”(2010년 5월)를 기획 및 총괄 진행한 바 있다.

김용진은 <싱클레어>의 창간 멤버이자 편집장이며, 현재 밴드 ‘기타쿠스’의 리더로 활동하며 동시에 신촌에서 계절마다 열리는 “신촌 콘서트”의 총괄 디렉터를 맡고 있다. 문지문화원 사이에서 독립 잡지 제작 워크숍을 약 2년간 진행한 바 있으며, 2011년 상반기에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플레이라운지에서 창작자를 위한 세미나를 팀티칭한 바 있다.


<9월 커리큘럼>

1주 : 자신이 좋아하는 잡지를 찾고 매력찾기,
창작잡지 키워드 및 재료 잡아보기

2주 : 전체 잡지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
창작잡지 계획 이어가기

3주 : 잡지의 종류에 대한 이해,
창작잡지에 적용해보기

4주 : 실제 잡지 제작에 관한 준비사항 배우기,
창작잡지 기사 작성해보기

(수업내용은 상황에 따라 다소 변할 수 있습니다.)

수강료: 5만원
신청후 3일 이내 수강료 입금 바랍니다. ^^
계좌번호: 기업은행 089-031703-01-670
입금명: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문의 : coafez@gmail.com/ 010-3790-8986

목록으로